티스토리 뷰

 

정부에서 5월부터 7만원을 지급합니다. 과연 무엇일까요? 착한국민에게 경제적인 혜택을 지원하는것인데요. 현금으로 최대 7만원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국민들을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시행되어 있지만 모르시는분들이 많아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제도는 탄소중립실천 포인트로 탄소중립실천문화 확산을 위해서 일상속에서 다양하게 탄소중립실천활동에 대해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우선 6개의 항목으로 선정되어 있으며 추후에는 더 많은 영역을 추가로 검토 및 반영한다고 합니다. 그럼 6가지 항목을 알아보겠습니다.


1.전자영수증받기

2.리필스테이션으로 세제 및 화장품을 살 때 빈통으로 가져가서 리필해오기

3.배달앱에서 다회용기 사용을 선택해서 음식 주문하기

4.무공해차 대여로 차량공유업체앱에서 무공해차 대여하는 경우에 포인트 적립이 가능

5.그린카드로 친환경 상품을 구매하기

6.어린이, 청소년 대상으로 미래 세대 실천으로 챌린지 참여하기


우선 참여하는분들에게는 실천다짐금으로 5천원을 지급합니다. 단, 위에 6가지중에서 1개라도 실천할 경우에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전자영수증의 경우 회당 100원이며 1년동안 최대 만원 적립이 가능합니다. 리필스테이션은 회당2천원으로 1년동안 최대 만원입니다. 

 

 

다회용기는 회당 1천원 1년에 만원, 무공해차대여는 회당 5천원 1년에 최대 만원, 친환경상품 회당 1천원 1년에 최대 만원입니다. 지급은 현금 or 신용카드포인트로 받을 수 있습니다.

 

탄소 중립 실천포인트에 참여하는 기업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자영수증발급은 이마트, 홈플러스등이 있으며 리필스테이션은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에뛰드등이 있습니다. 다회용기는 요기요가 있으며 무공해차 대여는 쏘카, 그린카, 피플카등이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먼저 탄소중립실천 포인트 누리집 회원가입을 하신 후 참여기업 시스템에 회원가입해서 생활실천을 통해서 포인트를 적립받고 나중에 쌓인 포인트를 현금 or 신용카드로 수령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1인당 최대 연간 7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환경도 지키고 돈도 받으시면 좋을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