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방이라고 하면 대부분 나쁘다고 생각하시는분이 많은데 지방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필수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좋은지방을 섭취하는것은 아주 좋은 습관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좋은지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보카도

대표적인 좋은지방음식입니다. 샐러드나 샌드위치 혹은 밥에도 같이 먹기도 합니다. 예전에 비해서 많이 알려지기도 해서 활용도도 높아진 음식입니다. 불포화지방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레산이 있어서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기도 하고 퇴행성관절염 증세를 개선해주기도 하며 칼륨이 많아서 나트륨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올리브

피자에 많이 보이는 올리브입니다. 올리브도 불포화지방인데 심장을 좋게 해주며 항염작용을 합니다. 항산화물질이기도 한 폴리페놀이랑 비타민 a,e가 있습니다.

 

 

치즈

고지방식품인 치즈는 유익한 물질이 풍부합니다. 적은양만 먹어도 포만감도 오래가며 칼슘도 많기에 뼈에도 좋은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생선류

연어 및 고등어나 청어는 오메가3가 포함되있습니다. 필수지방산 중 하나인 오메가3를 생선을 통해서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심장건강과 함께 뇌기능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에는 유익한 성분이 많습니다. 혈관의 건강을 좋게 해주며 뇌기능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열량이 생각보다 높으므로 하루 적당량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