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노안증상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안이라는것은 나이가 먹으면서 가까운곳에 있는 물체의 초점을 맞춰주는 능력이 떨어지는것을 말합니다. 특정질환이라고 보기엔 어렵고 수정체의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눈장애증상입니다. 이때 안경이나 렌즈를 통해서 교정해주지 않으면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노안증상으로는 멀리있는것과 가까이있는것을 볼때 수정체초점의 전환이 늦어지게됩니다. 그래서 사물이 흐릿흐릿하게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눈에 쉽게 피로감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럼 이렇게 노안증상이 나타날 때 어떤 음식을 먹는게 좋을까요?

 

 

시금치

시금치에는 자외선으로 생기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면서 눈의 정상세포들을 지켜주고 시력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특히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많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고 비타민과 다르게 합성이 되지 않아서 녹황색 채소를 꾸준하게 챙겨드시는게 좋습니다.

 

결명자차

많이 들어보셨을건데요 노안에 좋은 음식으로 결명자차를 많이 생각합니다. 볶은결명자는 차로 끓여서 마시는것이 좋은데 비타민A,C카로틴, 캠페롤이 다량 있어서 눈의 열을 식혀주며 침침한 증세를 완화시켜줍니다.

 

 

연어

오메가3이 있어서 눈을 촉촉하게 해주면서 노화로 생겨나는 시력을 감퇴해줍니다. 연어말고도 고등어나 참치 정어리에도 많습니다. 1주일에 1회정도 생선을 섭취하게 되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혈관 황반변성 위험률을 절반으로 줄여줄 수 있었다고 하네요.

 

 

계란

계란은 참 완전식품입니다. 어디에도 좋은 식품인거 같아요. 계란에도 루테인, 비타민a, 아연등의 영양소가 많습니다. 지아잔틴은 망막중심부인 황반에 분포하고 있으며 블루라이트를 조절해서 눈의 피로함을 줄여줍니다. 또 자외선손상을 지켜주는 기능도 합니다.

 

 

베리류

베리류가 좋다는것은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안토시아닌이 있어서 뻑뻑해진 눈을 쉽게 풀어주기도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도 낮추주며 야맹증이나 노안에도 아주 좋습니다.

댓글